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지레 아카반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영화 <결혼 이야기>와 영화 <페어웰>의 제작진이 참여한 이 영화는 드라마 장르로 한국 기준으로 2020년 6월 4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한국에서 개봉했을 당시 약 3630명이라는 관객수를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주인공인 카메론 포스트(클로이 모레츠)가 여자친구인 콜리 테일러(퀸 쉐퍼드)와의 관계를 의도치 않게 들키게 되면서 가족들에 의해 강제로 동성애 치료 센터에 보내지게 되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대중적이지 않은 내용을 다뤘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크게 흥행하지는 못하였으나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시사하는 바가 많은 영화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생각할 거리들을 주었습니다. 원작은 에밀리 M. 댄포스 작가의 장편소설 "사라지지 않는 여름"입니다. 이제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의 흡입력 높은 줄거리의 전개를 따라가고, 개성이 뚜렷한 등장인물을 설명하고, 관객들의 반응과 이 영화가 불러온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줄거리
199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하는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분위기보다는 어두운 편에 가깝습니다. 다른 학생들처럼 평범하게 학교를 다니며 일상을 보내던 카메론 포스트(클로이 모레츠)는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바로 콜리 테일러(퀸 쉐퍼드)입니다. 보수적인 집안에서 자란 카메론은 여자친구인 콜리와의 관계를 숨기고자 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데이트를 즐깁니다. 하지만 어느 날 예기치 못하게 타인에게 그 둘의 관계를 들키고 맙니다. 카메론은 곧 가족들에 의해 강제로 동성애 치료 센터에 보내지게 됩니다. 1990년대 초반이 배경인만큼 사람들은 동성애가 치료할 수 있는 병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동성애 치료 센터에는 여러 아이들이 집안에 의해 강제적으로 보내져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고립되어 있는 치료 센터의 안에서, 카메론은 심리적이고 종교적인 방법을 통해 사람의 성적 지향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잘못된 어른들과 마주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카메론은 동성애 치료 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다른 친구들과 예상치 못한 우정을 형성합니다. 치료 센터의 이상한 치료 및 교육이 잘못되었다는 판단을 내린 후 치료 센터의 시스템에 도전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내면에서 힘을 찾습니다. 영화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는 '동성애 치료'라는 유해하고 비효율적이며 잘못된 믿음을 조명하며 수용과 자기 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2. 등장인물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그들의 역할에 깊이와 진실성을 가져다주는 재능 있는 출연진들을 특징으로 합니다. 치료 센터의 억압적인 환경 속에서 각 등장인물의 투쟁과 성장은 강력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카메론 포스트(클로이 모레츠): 여자친구인 콜리와의 관계를 들키면서 가족에 의해 강제로 동성애 치료 센터에 보내지게 된 학생입니다. 잘못된 믿음으로 자신의 성적 지향을 무시하고 부정하는 어른들의 교육에서 문제점을 깨닫고 자신의 내면에서 힘을 찾는 성장적이고 진취적인 인물입니다. 동성애 치료 센터에서 만난 친구들과 우정을 쌓으며 동성애 치료 센터의 시스템에 도전합니다. 영화 <킥 애스>, <클라우즈 오브 실스마리아>, <휴고> 등으로 한국에서도 친숙한 배우인 클로이 모레츠가 역할을 맡았으며 훌륭한 연기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제인 폰다(사샤 레인): 동성애 치료 센터에서 지내고 있는 인물입니다. 자유롭고 솔직하며 도전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카메론과 특별한 우정을 형성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리버렌드 릭(존 갤러거 주니어): 센터에서 지내는 학생들을 관리하고 가르치는 목사입니다. 카메론을 친절하게 맞이해 주고 상냥하게 대해주지만 학생들의 성적 지향을 부정하는 양면이 뒤섞인 복잡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애덤(포레스트 굿럭): 애덤 또한 동성애 치료 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내성적인 성격이고 카메론에게 서로를 지지하며 이해하는 좋은 관계가 되어줍니다.
3. 관객 반응 및 영향
영화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동성애자에게 행해지는 이성애로의 전환 치료에 대한 민감한 묘사와 동성애자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회적인 메시지를 던짐으로써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동성애자들의 권리를 위한 진행 중인 싸움과 잘못된 믿음으로 일어나는 전환 치료와 같은 사이비적인 관행의 위험을 가슴 아프게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한 프로그램의 대상이 되는 동성애자는 자신에 대해 부정하게 되며 미워하기까지 하는 정서적인 학대를 경험하게 됩니다. 영화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충격적인 사건을 진행시키며 그것을 통해 동성애 치료 프로그램의 대상이 된 동성애자에게 가해지는 정서적, 심리적 피해에 대한 인식을 높입니다. 영화는 그들의 경험에 목소리를 내고 전환 치료의 결점을 밝힘으로써 동성애자의 수용, 정체성, 성적 지향, 권리에 대한 생각할 거리를 던져줍니다.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사회 규범에 도전하고 포괄성과 이해를 옹호하며 관객들에게 가슴 아픈 주제에 대한 몰입을 경험하게 합니다. 전환 치료라는 해로운 관행에 맞서는 강력하고 감정적인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매력적인 줄거리, 복잡성을 지닌 독특한 등장인물들, 정서적 학대를 겪는 학생을 훌륭하게 소화해 낸 배우들의 놀라운 연기 실력 그리고 사회적 관련성은 영화계에서 중요한 작품으로서의 위치를 굳혔습니다.